{아이콘:check-circle} Provision > 줌넷점넷

Provision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줌넷점넷의 정보 커뮤니티 목적으로 운영하는, 줌넷점넷 사이트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은 본 웹사이트 (이하 '줌넷점넷') 이용에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좀넷점넷"은 순수 커뮤니티 사이트 & 개인 크리에이터 공간으로 그 어떤 제화나 용역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2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 후, 줌넷점넷 웹사이트 내 모든 게시판의 게시물 및 코멘트 작성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줌넷점넷”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줌넷점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줌넷점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단, 아래 제3조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용제한, 영구접근거부 및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영구접근거부 및 이용계약 해지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광고, 음란 게시물 개재 등 일반적이지 않은 목적으로 가입하였다고 판단하는 경우.
  3. 1인 다 ‘ID’일 경우: "줌넷점넷"은 1인 1ID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다중 ID 사용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적발 시, 명확한 해명이 없을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영구강퇴’의 징계가 내려집니다.
  4. 자세한 회원관리 원칙은 본 웹사이트 하단 ‘사이트 운영원칙’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비밀번호 도용에 의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 웹사이트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통지하고, 운영진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본 웹사이트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운영진과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웹사이트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본 웹사이트의 운영진을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5조 회원의 게시물
  1. "줌넷점넷"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본 웹사이트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코멘트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4. 상업 및 음란 게시물 등, 게시판 성격에 부적합 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은, 운영진에 의해 이동이 가능합니다. 게시물 이동 및 삭제시, 회원에게 쪽지로 통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5. 자세한 게시물 관리 원칙은 본 웹사이트 하단 ‘사이트 운영원칙’ 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줌넷점넷은 회원가입시 최소한의 정보로 가입받습니다.
  2. 이용자는 "줌넷점넷"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3. "줌넷점넷"은 제2조와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3조 제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3조 제1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줌넷점넷"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저질ID 사용 등)하는 것이 "행복공감"의 본 뜻에 현저히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행복공감"의 가입과 동시에 회원이 로그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계약해지 등
  1. 회원은 "본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행복공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행복공감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최소한의 정보만 받습니다. 이 최소한의 정보조차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행복공감"은 비영리적 커뮤니티 사이트로 어떠한 재화나 용역을 요구하지 않지 않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행복공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이트 운영 질서를 위협하거나 악용하는 경우
    4. "행복공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심각한 행위 할 경우
    5. '강제퇴장(이용중지)' 및 ‘영구강퇴(영구접근거부)’징계를 받지 않은 회원의 경우, 행복공감 커뮤니티 운영진은 지체 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6.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이트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운영진은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시간 제한하거나,‘영구강퇴’를 통해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가 30일 부여되도록 합니다.
  3. '강제퇴장' 혹은 ‘영구강퇴’조치를 받은 회원의 경우, 본인의 의지대로 탈퇴할 수 없으며, 이는 ‘영구강퇴’회원의 재 가입을 막기위한, 본 웹사이트를 보호하는 가장 소극적인, 최소한의 방어책입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줌넷점넷"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줌넷점넷" 회원가입시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줌넷점넷"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줌넷점넷"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분쟁해결
  1. "줌넷점넷"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개선해야한다.
  2. "줌넷점넷"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기타 회원간의 분쟁의 경우, 이용자의 명예훼손 등 심각한 문제 발생의 경우, 법적 분쟁조정기관에 의뢰 및 신고하여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23년 01월 O1일부터 시행합니다.